KEYMESH FAQ

설정된 컴퓨터 내 시간이 인터넷에서 받아오는 시간 정보가 아닌 임의로 변경된 시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컴퓨터 내 시간 먼저 확인해 보고, 현재 시간과 다르다면, 컴퓨터 설정을 ‘자동으로 시간 설정’으로 수정 후 웹페이지를 재실행하면(F5) 정상 시간으로 변경됩니다.

키텍 보수 시 정보가 변경되거나, 매칭되던 객실에 혼선이 생길 수 있습니다. 참깨연구소에 연락을 주시면 원격을 통제 문제 진단 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검색창에 텍스트를 입력 시 검색 결과가 보여지기 때문에 객실들이 사라지는 현상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텍스트가 기입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한 번 발급된 객실키는 발급 시 입력된 체크인-체크아웃 시간만 저장되어 있습니다. 대실 연장이나 숙박 변경 시 객실키를 재발급해야 합니다.

알림톡 미수신 시 이용 중인 객실 상세 페이지에서 알림톡을 재발송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문자로 발송되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닙니다. 해당 번호는 플랫폼과 연동하여 관리를 원할 시 복사 붙여넣기를 통해 입력하면 추후 해당 예약번호로 예약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입력하지 않는다면 키메시 고유 번호가 부여되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사용하시면 됩니다.

키매시 무료 버전의 경우 다가올 예약을 등록할 수는 있으나 확인은 해당 날짜가 되어야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 및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하고 싶다면 구독 정보를 변경해 주세요.

예약 관리 탭에서 이용했던 날짜에 내역을 클릭하면 작성했던 예약 메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예약 관리 날짜는 7일 전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이상 확인을 원할 시 구독정보를 변경해야 합니다.

예약 관리 페이지 상단 검색창에서 이름/객실 이름/예약번호 등 기억하시는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시면 해당 키워드가 들어간 예약만 검색이 됩니다. 단, 해당 날짜에 이루어진 예약 중에서 검색이 되오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미 이용이 종료된 예약은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키메시 무료 버전의 경우 7일 전까지의 내역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 이상 내역을 확인하고 싶으신 경우 구독 정보를 변경해 주세요.

이용 건수는 숙박, 대실, 장기 매출의 경우 체크인이 된 시점을 기준으로 예약별로 1건이 산정됩니다. 이 객실 예약(숙박, 대실, 장기) 외 매출은 모두 기타 매출로 분류되며 기타 매출은 결제가 일어났을 때마다 1건으로 산정됩니다. 1건의 매출에서 부분 취소가 일어났을 때는 건수의 영향이 없지만, 결제한 금액을 모두 취소/환불했을 때는 건수가 차감됩니다.

 

손익 기능만 사용은 불가합니다. 손익 기능은 객실 관리 시스템과 함께 작동합니다. 객실 관리 시스템에서 입력한 예약을 기반으로 매출이 집계되며 이를 키매시 손익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을 처음 사용 시 설정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목표 매출과 마감 시간, 유동/고정 지출 항목 설정입니다. 초반에 설정한 해당 항목들로 매출, 손익과 예상세액이 계산됩니다. 시스템 사용에 반드시 필요한 항목으로 설정에 어려움이 있으실 경우 고객센터 문의를 접수해 주세요.

항목 사용중지 후 다시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유동 지출/고정 지출 탭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항목을 재설정하면 재설정한 항목이 다시 보이게 되며 유동 지출과 고정 지출 탭에서 관리가 가능합니다.

해당 지출의 항목으로 입력된 데이터가 있을 경우 삭제는 불가합니다. 항목 삭제로 인한 데이터의 결과가 변경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항목으로 입력된 데이터를 모두 삭제 후 지출 항목을 삭제해 주세요.

매출 집계가 되는 시간의 기준입니다. 마감 시간은 00:00시부터 23:00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마감 시간을 기준으로 매출이 집계됩니다. 한 번 설정한 마감 시간은 변경이 불가하니 신중하게 설정해 주세요.
예시 ) 마감 시간을 09:00로 설정할 경우 7월 1일의 매출은 7월 1일 09:00부터 7월 2일 08:59까지의 데이터로 집계됩니다.

네, 관리가 가능합니다. 매출 입력 시 ‘후불’이 선택된 건은 ‘통계’ 탭에서 후불 매출 확인이 가능하며, 손익의 ‘매출 외 입금’탭에서도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출 외로 들어온 입금 건이 있다면 손익-매출 외 입금에서 관리할 수 있고, 후불 매출에서 매출 외 입금 건을 제외한 금액은 ‘미수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매시 내 자료는 세금 신고 및 외부 고시를 위한 자료로 활용하실 수 없으며, 운영 참고 자료로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키매시 내 예상 세액은 손익(=과세 표준)을 기반으로 국세청의 종합소득세 세율로 계산됩니다.
과세표준 X 세율 – 누진공제 금액이며 손익(=과세 표준)에 따라 세율과 누진공제 금액은 상이하게 책정됩니다.
예시)과세표준 14,000,000이하는 세율 6%, 누진 공제 없음. 과세 표준 14,000,000 초과 50,000,000원 이하는 세율 15%, 누진 공제 1,260,000원입니다.
(보다 자세한 세율은 국세청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공제방법에 따라 상이한 요율이 적용됩니다. 4대보험의 경우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의 요율을 따릅니다.
상세한 요율은 각 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유동 지출, 고정 지출, 결산 보고서 탭 내 오른쪽 ‘엑셀 다운로드’버튼을 클릭 시 자동 다운로드 됩니다.

키매시에서 최근 3년 전의 자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4년 8월에 조회할 경우 2021년 9월부터의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산보고서는 기간 단위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상단의 일/월/년을 선택해 주세요.
목표 매출, 달성률, 목표액 잔여 매출은 ‘월/년’ 단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상 세액은 해당 연도 전체의 손익을 기반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년’ 단위에서만 확인 가능합니다.
고정 지출의 최소 기간 단위는 ‘월’로 ‘월/년’ 단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네, 가능합니다. 손익의 홈 탭 또는 결산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익의 홈 탭에서는 월 단위 조회가 가능하며, 결산보고서에서는 일/월/년 단위 조회가 가능합니다.

키매시 무료 버전의 경우 1일 전까지의 내역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 이상 내역을 확인하고 싶으신 경우 구독 정보를 변경해 주세요.

카테고리 명칭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변경을 원하신다면, 객실에 연결되어 있는 카테고리를 모두 해제 후 카테고리를 삭제 및 재등록해야 합니다.

카테고리와 객실이 매칭되어 있을 경우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먼저 [설정] -> [객실] 탭에서 해당 삭제를 원하시는 카테고리가 배정된 객실을 모두 해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객실 삭제는 위험요소가 많아 참깨연구소에서 직접 관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참깨연구소에 연락을 주시면 원격을 통제 문제 진단 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설정 항목에 없는 플랫폼이 있으나 추가하고 싶으신 경우 저희 참께연구소에 연락을 주시면 빠른 시일 내 추가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중인 객실의 도어락 비밀번호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만약 꼭 변경을 해야만 하는 경우라면, 체크인 취소 후 2~3분 후 재체크인을 통해 비밀변호를 변경하거나, 객실 변경을 통해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체크인 할 때 비밀번호를 알려주시거나, 체크인 시 객실키를 발급하여 전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키매시 내에서는 한국 번호 기준 문자 및 카카오톡 메시지만 발송이 가능합니다. 사전에 발송하여 비대면 체크인을 원하실 경우 플랫폼 등에 입력된 변호나 이메일로 영업장에서 직접 발송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객실키 발급은 체크인 시 체크인 시간, 체크아웃 시간만큼 등록이 이루어 집니다. 이용 종료 등 객실 상태와 연동되지 않기 때문에 카드 발급 시 체크 아웃 시간을 원하는 날짜까지 늘려 등록을 해 놓으면 등록된 객실키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지정한 날짜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지정한 날짜를 기억해 주세요.